1. 커밋과 푸쉬
항목 | 커밋(commit) | 푸쉬(push) |
작업 위치 | 로컬 저장소(내 컴퓨터) | 원격 저장소(GitHub 등) |
역할 | 변경사항을 기록하고 저장 | 기록된 커밋을 원격 저장소로 업로드 |
인터넷 필요 여부 | 필요 없음 | 필요 (원격 저장소에 연결) |
팀원 공유 여부 | 로컬에만 저장되므로 팀원과 공유되지 않음 | 원격 저장소로 업로드되므로 팀원과 공유 가능 |
- 커밋 명령어
git add 파일명 # 변경된 파일을 스테이징 영역에 추가
git commit -m "커밋 메시지" # 변경 사항을 커밋
- 푸쉬 명령어
git push origin 브랜치명 # 기본 브랜치(main)으로 푸쉬
2. VS Code에서 프로젝트 폴더를 Git에 연결
1. 터미널 열기
- VS Code 하단의 터미널을 열거나 Ctrl + `` (backtick) 키를 눌러 터미널을 엽니다.
2. Git 초기화
로컬 저장소에 Git을 초기화 (로컬 저장소 생성)
git init
3. 원격 저장소 연결
GitHub에서 복사한 저장소 URL을 원격 저장소로 추가 (로컬 저장소와 원격 저장소 연결)
git remote add origin <GitHub_저장소_URL>
4. 예시
git init
git remote add origin https://github.com/jimoona/Webgame_javascript.git
(깃은 폴더 단위로 관리되기 때문에, WEBGAME 폴더를 연결한거지 폴더 안의 word-relay 파일과 연결된 것은 아님.
파일을 따로 관리하고 싶다면 원격 저장소의 webgame 폴더와는 별도로 word-relay라는 별도의 Git 리포지토리를 만들어서, 이를 서브모듈로 추가)
3. 파일 추가 및 커밋
- 파일 추가
모든 파일을 Git에 추가하려면:
git add .
특정 파일만 추가하려면:
git add 파일명
- 커밋하기
변경사항을 기록:
git commit -m "Initial commit"
4. GitHub에 업로드(push)
- 로컬 브랜치의 내용을 원격 저장소(origin)에 푸시
git push origin 브랜치명
# 로컬의 main 브랜치 내용을 원격 저장소(origin)로 푸시
# 이때 main 브랜치가 원격 저장소에 없다면, 원격 저장소에 main 브랜치가 새로 생성됨
- 업로드(push)
작성한 코드를 GitHub에 업로드합니다:
git push -u origin m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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